2주 전에 한컴오피스 2010 Beta2를 베타테스트용 게시판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였다. CBT 1 때의 배포파일처럼 용량이 크지는 않아 다운로드 시간도 짧아서 좋았다. 설치과정에서 별도의 베타용 제품키는 필요 없었고 아래 파일을 click하여 그냥 설치하면 된다. 이 점은 MS Office 2010 Beta보다 편하다고 생각한다.
참고로 사용기간은 2010년 2월 28일까지만 가능하다고 한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달라진 아이콘이 생긴다.
설치과정상의 화면 디자인은 지금이 쌀쌀한 날씨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MS Office 2010 Beta2이 더 좋아보였고, 설치화면도 MS Office 2010 Beta2가 더 단조로웠다. 전체적으로 보면 한컴오피스 2010에는 정품에 있는 제품설명 부분이 빠져있을 뿐 과거와 비교하여 내용상 그다지 큰 변화는 모르겠다. 다만 설치과정이 빨라졌고 가볍다는 느낌이다. 특히 사양이 떨어지는 노트북에 MS Windows 7을 깔은 다음 설치 테스트를 했는데도 전혀 문제없이 설치되었다.
참고로 한컴오피스 2010 Beta의 권장사양과 테스트 환경은 아래와 같다.
상기 권장사양은 원활한 작업을 위한 권장사양일 뿐 꼭 갖출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다음 편에서 언급할 내용이긴 하지만 한컴오피스 2010 Beta2의 Process 점유율이 현저히 낮아졌고, 호환성도 많이 향상되었기에 저사양의 컴퓨터에 설치하고 작업하는데 그다지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MS Office를 과감하게 버리고(?) 한글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오래된 컴퓨터에 한 번쯤 깔아보고 싶은 충동을 느끼는 분께 권장해 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